2024년 시니어 아카데미 한해를 마무리하며,종강식을 맞이했습니다.어려운 일상 속에서도 서로간에 배려와 감사와 열정으로 매주 목요일마다 참석해주신 모든분께 감사 드립니다.

올해 한해동안 시니어 봄소풍,크루즈 여행, 합창연습 ,특활수업 (건강체조와 Line 댄스) 여러가지 특강을 통하여 우리모두 새로운 것을 배우고 함께 이야기 나누고 서로에게 도움을 주는 시간을 보내습니다.

우리모임을 이끌어 주신 신부님, 회장님 ,강사님 들께 감사드립니다.우리들의 소중한 인연들을 계속 내년 에도 쌓이도록 우리모두 건강과 행복한 년말을 보내시길 ~~ 감사합니다.

성 이윤일 요한 성당 시니어 아카데미회원들이 이번공연으로 삶의경험과 감정을 음악으로 표현하는 의미있는 행사이었읍니다.이번 합창공연은 인근 개신교와 함께즐길수 있었으며 특히 이번공연은 우리 시니어분들이 음악적 열정을 공유하고 건강한 여가 활동을 할수있는 좋은 시간이었읍니다

합창 레퍼토리는 우리가 익숙한 곡을 선곡하여 참여하신 모든분들이 공감할수있는 곡을 선택 하였읍니다.공연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회원서로간의 친목과 공동체안에서 소속감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시니어 아카데미 합창이 음악을통해 건강한 삶을 위한 기쁨을 주고 교회와 사회안에서 소통의 장이되었으면 좋겠습니다

성이윤일 요한 천주교회 시니어 아카데미 에서는(9월26일 부터 10월5일)

Eastern Caribbean 크루즈 여행을 다녀왔습니다.이번여행은 많은 것을 가르쳐 준 특별한 경험이었습니다.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는 다양한 활동들과 편안한 시설 덕분에 몸과 마음 모두가 힐링되는 시간을 보냈고.푸른 바다를 바라보며, 시니어 들의 과거 인생의 지난 시간을 되돌아보게 되었고 또한, 크루즈에서 우리 서로간에 대화는 인생에 대한 새로운 통찰을 얻게 해 주었습니다. 이 모든 것이 모여, 이번 여행은 단순한 즐거움이상의 의미를 지녔고. 앞으로도 이러한 시니어 프로그램 여정을 계속 이어가고 싶습니다.

시니어 아카데미 건강체조 및 사교 댄스 6월20일 2024

하양아 베아트리체 자매님 이 수업은 모든 시니어분들 체력 수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이며 포괄적인 시니어 아카데미에서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인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심장 강화 훈련과 신경가소성 훈련을 혼합한 완벽한 조합입니다. 이 수업은 건강한 노화, 새로운 시작 및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다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향상된 힘, 정신적 집중력 및 균형을 얻는 데 우리 시니어 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하양아 베아트리체 자매님 이 수업은 모든 시니어분들 체력 수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재미있고 매력적이며 포괄적인 시니어 아카데미에서  운동 프로그램입니다. 이는 인지 건강을 개선하기 위해 심장 강화 훈련과 신경가소성 훈련을 혼합한 완벽한 조합입니다. 이 수업은 건강한 노화, 새로운 시작 및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다시 시작하는 데 도움이 되는 향상된 힘, 정신적 집중력 및 균형을 얻는 데 우리 시니어 에게 많은 도움이 됩니다. 감사드립니다.

기도와 사랑 안에서 과달루페 성지 순례 신부님과 함께 잘 다녀왔습니다.
먼저 다녀오신 분들 계셔서 아시겠지만 신부님 포함 20명이 함께한 은총과 감사의 시간이었습니다.
“너희 어머니인 내가 여기 있지 않느냐?” 대성당 앞에 적혀있는 말씀 함께 나누고 싶습니다

씨아(씨니어 아카데미)총회
3월7일 2024년 개학미사를 시작으로
11시 총회를 하였음
이번년도 씨아표어
희망,용기,기쁨
**윤동주의 시 서시
죽는날까지 하늘을 우러러 한점 부끄럼이 없기를 잎새에 이는 바람에도 나는
괴로워했다……..
회장님의 시낭송으로 우리 시니어들의 마음을 표현해 주셨습니다
** 회의록에 있는 회칙을 회원모두 읽어보시고 이의가 없으면 다음주에 신부님의인준을 받는걸로 하였습니다
** 이번학기 일정표
10:30~12:00성경읽기와 말씀나누기
12:00~12:55 점심식사
1:00~1:55 합창 or 쎌폰배우기
2:00~3:15 체조및율동

**봄소풍 4월중순 예정
South mountain
*가을소풍 9/27~10/5(8박9일)예정
Royal caribbean
$646+ 버스대절비 로 정하였습니다

젤뚜르다 시니어 아카데미 크루즈여행샬롯 성 이윤일 요한 천주교회 시니어 성경 아카데미에서는 가을 수학여행으로 임 종욱 바오로 본당 신부님을 모시고 24명의 시니어들이 1020부터 24일까지 바하마 크루즈를 다녀왔습니다. 시니어 성경 아카데미는 매주 목요일 10:30am 미사를 시작으로 성경공부, 특별활동으로 여러분야에 각자가 관심있는 과목을 배우고 있습니다. 이번 가을학기에는 미술, 기타, 영어와 스페인어를 배우고 있습니다. 아직 해도 뜨지 않은 이른 새벽에 시니어들을 기다리고 있던 큰 대형버스에 25명의 참가자들은 흥분된 모습을 감추지 못한채 버스에 탔습니다 묵주기도를 함께 드리며 꿈만 같은 45일의 크루즈 여행의 일정이 시작 되었습니다. 적지않은 인원이었지만 모든 수속은 순조롭게 잘 진행이 되었고 서로에게 웃음을 보내며 모두 행복해 하는 모 습에서 하느님께서 함께 하심을 느낄수 있었습니더, 우리가 탑승한 크루즈는 Charleston 을 떠나 Bimini beach 를 향해 가면서 배안에서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즐길수 있었고 바닷가에서는 코발트빛 바다색과 흰구름을 가까이 하며 우리는 모두 시인, 화가가 되어 행복의 순간을 만끽하였습니다. 무엇보다도 주일에 배위에서 드렸던 미사는 가슴 벅찬 감동의 순간이었으며 평생 잊지못할 소중한 기억으로 남 을 것입니다. 시니어들의 촉촉해진 눈가에서 서로의 사랑을 느끼며 모두가 한몸이 된듯 안아주며 평화를 기원 해 주었지요. 모두들 건강한 모습으로 크루즈 여행에서 돌아와 감사하며 전보다 더 서로를 배려하고 사랑하는 눈길을 느낄수 있었습니다. 시니어 성경 아카데미 프로그램을 시작해 주신 본당 신부님과 고인이 되신 김순자 젤뚜르다 자매님의 후원에 다시 한번 감사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