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교자의 모후 꾸리아 본당 순교자의 모후 꾸리아는 레지오 마리아의 조직 단위로 정의의 거울, 천상의 모후, 자비의 어머니, 평화의 어머니 등 네 개의 쁘레시디움이 있습니다. 각 쁘레시디움 네 명의 간부들이 매달 셋째 주 미사 후, 꾸리아 회의를 갖고 있습니다. 입교 권유, 냉담 중인 신자 방문 및 회개 권유, 전입 교우 돌봄, 예비 신자 돌봄, 신 영세자 돌봄, 교우 상가 방문 및 돌봄, 복지 시설 봉사, 성사 권유, 본당 내 각종 행사 봉사, 주차 봉사, 교육 및 피정 등의 활동을 하며 하느님의 영광을 드러내는 신심 및 선교 단체입니다.

울뜨레아 꾸르실료 신심 단체는 카톨릭 교회 안에서 신앙의 깊이를 더하고 그리스도인의 삶을 새롭게 발견하도록 돕는 영성 프로그램입니다. 짧고 집중적인 3 일 간의 프로그램을 통해 신앙생활을 함께 나누고 실천하며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합니다. 꾸르실료 체험 후에도 본당 울뜨레아 모임을 통해 신앙을 실천하고 지속적으로 공동체 안에서 교회와 세상의 빛과 소금이 되는 삶을 살아가도록 돕는 심신 단체입니다.

성령기도회 성령 세례를 받고, 지속적으로 성령의 능력 안에 함께 살고자 모여서 성령님의 도우심으로 찬미와 영광을 드리는 것이고, 하느님의 현존을 체험하고 초대 교회의 신자들처럼 굳건하고 활력에 찬 신앙 생활을 하고자 하는 것입니다. 우리 본당에서는 매 주 금요일 8 시 미사 후에 찬미-중재기도-심령기도-나눔의 시간으로 진행됩니다. 내 안에 현존하시는 하느님과 정담을 나누는 만남의 시간이고, 평화와 기쁨을 맛보고 힘차게 세상을 살아갈 수 있는 힘을 얻을 수 있습니다.

전례위원회에 속하며 노래와 연주로 전례 진행을 이끄는 단체입니다. 성가대 구성원은 신앙을 바탕으로 기도하는 마음으로 하느님께 찬양을 드리며 성가를 통하여 전례를 풍성하게 하고자 노력합니다. 또한 신자들이 적극적으로 미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도와줍니다. 현재 성가대는 성가단장 겸 지휘자 외 10 명의 성가봉사자와 2-3 명의 주일학교 연주봉사학생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복사단은 거룩한 전례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사제 곁에서 사제를 돕는 역할을 하는 봉사 단체입니다. 사제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미사를 참여할 수 있는 은총을 받으며, 사제를 도와 거룩한 미사 및 전례가 이루어 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필수적인 봉사자입니다. 복사단은 성인 복사단과 어린이 복사단으로 나뉘어집니다. 성인 복사단은 성탄절, 부활절 등의 대축일 미사의 전례를 책임지고, 어린이 복사단은 주로 주일미사의 전례를 담당하고 대축일 미사 시, 성인 복사단을 보조합니다. 복사단은 보다 적극적인 자세로 전례에 참여하고, 본당 전례 활성화에 일 담당하며, 성숙한 신앙인의 모습을 갖추는 데 중점을 둡니다.

시니어 아카데미는 60 세 이상의 본당신자 또는 예비신자는 누구나 참가할 자격이 부여되고, 노년의 삶을 즐겁고 보람 있고 윤택하게 하기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발굴하고 개발하여, 봄 학기와 가을 학기로 나누어 운영하며, 각 학기는 약 3 개월 정도입니다. 봄 학기에는 야외 소풍, 가을 학기에는 일주일 간의 수학여행을 하고 있습니다. 매 주 목요일 오전 10 시 30 분 미사로 시작하여 성서를 읽고 말씀 나누기, 초빙 강사의 특별 강의, 점심식사 후에는 각자가 원하는 특별 활동 수업을 오후 3 시까지 지속합니다. 회원들이 발전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가지고 새로운 배움에 도전하는 용기를 갖도록 격려 고무하며 나눔의 기쁨을 통하여 생활에 활력을 부여합니다.

본 단체는 2018 년 8 월 18 일 발족되어 현재 22 명의 회원이 활동하며, 임원으로는 회장, 총무, 홍보위원장 각 1 명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함께 본 단체는 카톨릭 교회의 숭고한 정신을 바탕으로 교우의 임종에서부터 장례 절차의 상담, 장례 미사, 장지 수행, 연도 등 모든 장례 절차에서 유족들을 도움으로써 하느님 사랑과복음적 삶을 증거합니다. 또한 회원들의 성화와 외인들에게 전교하며 선교 활동을 하는 단체입니다.














자모회는 주일학교 학부모들이 주일학교 행사 계획과 진행 전반에 대한 지원을 위해 만들어진 단체입니다. 주일학교 소속 어린이들을 위한 지원 뿐 아니라 부활이나 명절, 성탄 등에도 본당과 공소 청소년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들을 기획하고 봉사하고 있습니다. 또한 주일학교와 성당 사업을 위해 친교 봉사나 바자회 등을 통해 모금 활동도 하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자모회는 주일학교 학생들과 교사들, 가족들을 위한 기도 나눔과 기도 봉헌을 실천하고 있습니다.

윤일회는 성당의 청, 장년 회원들의 모임으로 회원들의 신앙생활과 친교를 통하여 다음과 같은 활동을 목표로 합니다. 야외 미사, 성탄 준비 등 각종 연례 행사를 지원하며 새로운 청, 장년 회원의 성당 및 지역 안내와 안착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친교 활동으로 청, 장년 회원들의 활성화를 도모하고 있습니다.

골프회는 골프를 통해 본당 공동체의 활성화와 선교를 위해 봉사하며, 건강 증진 및 교우들 간의 친교의 깊이를 더할 수 있도록 돕는 단체입니다. 본당 골프 대회는 봄, 가을 연 2 회로 개최합니다.
